objects
※ Our digital library :
더블린 코어의 간단한 기술 요소와 “ ”에 있는 기록사진/영화 메타데이터 항목을 결합하여 사용
(4) Repository
네트워크를 통한 digital objects의 저장과 관리
"Handle System" 사용
(5) Copyright/Right Management
Identification checking
Loyalty management
Encryption & Descrambling and Watermarking.
현재의 자원관리 방법은 이용자의 정보이용 요구를 이용하고자 하는 내용과 적합하게 연결시켜 주는데 한계가 있다. 기존의 자원관리 방식은 이용자가 원하는 내용자체보다는 내용이 수록된 매체나 패키지 등의 매체단위로 이루어지고 있어서 이용자의 다양한 요구수준과 정보이용 목적을 고려하지
Digital Piratez작전
Digital Piratez작전은 뉴햄프셔주의 지방검찰청(U.S. Attorney's Office for the District of New Hampshire)의 지휘하에 FBI의 보스톤지역사무소(Boston Field Office)가 1년 동안 수행한 것이다. FBI는 9개의 수색영장을 집행하였고, 추가로 3개의 수색동의를 받아냈다. 작전수행기간 동안 FBI의 특수요원들은 몇
Ⅰ. 소프트웨어불법복제의 현황
전 세계적으로 소프트웨어불법복제로 인한 경제적 손실은 118억 달러에 달한다고 한다. 요즘에는 특히 인터넷을 통한 불법소프트웨어의 유통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최근의 자료에 따르면, 인터넷을 통하여 제공되는 불법소프트웨어의 수는 3년 전에 비해 두 배나 증가
Ⅰ. 기술독점(기술독과점)
1. 연속 복제 방지 시스템(SCMS, Serial Copy Management System)
1986년 아날로그 테이프와 CD를 대체할 수 있는 디지털 오디오 테이프(DAT) 녹음기가 시장에 선을 보이게 되자 음반 업계는 복제가 무한대로 행해질 수 있는 저장장치 출현에 긴장을 하게 되었다. 이에 1992년에 미국의 가
1. Introduction
1.1. Content of hermitage Museum Homepage
This is the HERMITAGE MUSEUM homepage. It consist of 8 parts, INFORMATION, COLLECTION HIGHLIGHTS, EXHIBITIONS, HERMITAGE HISTORY, CHILDREN & EDUCATION, DIGITAL COLLECTION, ABOUT THE MUSEUM, A WORD FROM THE DIRECTOR. INFORMATION provides information about hermitage museum which is opening hours, directions, admission prices, tour lectur
Ⅰ. 교육권
어린이의 교육을 받을 권리의 보장실태에 관한 정부의 보고서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대한민국에서의 교육은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었으며, 전통적으로 가장 중시되는 가치 중의 하나이다. 대한민국은 9년간의 교육을 의무 교육으로 정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아동들이 학업을 계
Ⅰ. 서론
교육 컨텐츠의 제작에 있어서도 좋은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제작비용이 소요될 것이고, 이를 조달하는 방법이 필요하게 될 것이다. 결국 유료화된 교육 컨텐츠 서비스 사이트가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이며, 제작비용이나 기술의 차이가 교육 컨텐츠의 서비스 품질 차이로 나타나게 될 것
Ⅰ. 개요
온라인상에서 서비스이용자가 서비스제공자의 서버나 설비,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저작권 침해행위를 한 경우, 이러한 행위를 매개한 서비스제공자의 책임과 관련한 법안을 마련한 독일과 미국, EU 지침(안)은 공통적으로 서비스이용자의 행위를 매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신행위, 일시적
The Xbox (name derived from "DirectX box"[4]) is a video game console produced by Microsoft. It was Microsoft's first foray into the gaming console market. The integrated Xbox Live service allows players to compete online. The Xbox was released on November 15, 2001 in North America, February 22, 2002 in Japan, and March 14, 2002 in Australia and Europe. It is the predecessor to Microsoft's Xbox 3